로딩중입니다.

자주묻는질문

로그인 정보는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?

로그인 정보는 1) 성명, 2) 주민등록번호 앞 6자리입니다.
성명과 생일이 동일한 경우, 핸드폰 뒤 4자리 번호 추가 입력하시면 로그인이 가능합니다.

본인인증 절차는 무엇인가요?

온라인 교육은 부정학습을 막기 위해 수강생 본인임을 확인하는 절차가 반드시 필요하며,
본인인증에 실패할 경우 치매전문교육 학습이 불가합니다.

모든 교육생은 최초 로그인 시 본인인증을 완료해주셔야 학습시작 가능합니다.
학습 중(14차시, 27차시) 2회의 추가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.

본인인증은 아래 3가지 방법 중 편하신 방법으로 선택하여 진행해주시면 됩니다.

① 본인 명의 핸드폰을 사용중인 경우 → 핸드폰 인증 진행
② 본인 명의 신용카드가 있는 경우 → 신용카드 인증 진행
③ 핸드폰/신용카드 인증이 불가한 경우 → 아이핀 인증 진행

   아이핀 발급을 위해서는 개인 공인인증서 보유 또는 아이핀 발급 사이트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.

   ※ 아이핀 발급 웹사이트 (아래 3개중 택1)

    1) NICE평가정보      : http://www.niceipin.co.kr 
    2) SCI평가정보        : http://www.siren24.com
    3) 코리아크레딧뷰로 : http://www.ok-name.co.kr

   

수료증 발급은 어떻게 하나요?

온라인 이론학습, 실습, 시험을 모두 진행하여 수료하신 분에 한해 수료증 출력이 가능하며 수료증은 아래의 방법으로 발급이 가능합니다.

① 2022년 1차수 온라인통합과정 수료자 : 학습사이트에서 수료증 직접 출력 [온라인 시험]-[시험결과]-[수료증출력]
② 2022년 2차수 이후 수료자: 학습사이트에서 수료증 직접 출력 [시험관리]-[수료증출력]
**개인공동인증서로 노인장기요양보험홈페이지에 로그인하여 출력가능 (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-종사자마당-치매전문교육)


*온라인 학습 미이수 or 오프라인 시험 불합격의 경우에는 수료증출력이 불가합니다. 
*2021년 수료자의 수료증 발급은 지역본부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- 서울강원 지역본부 : 02)2126-8692    - 부산울산경남 지역본부 : 051)801-0460
- 대구경북 지역본부 : 053)650-9931    - 광주전라제주 지역본부 : 062)250-0330
- 인천경기 지역본부 : 031)230-7867    - 대전세종충청 지역본부 : 044)251-7530
 

교육비를 환불받을 수 있나요?

환불 신청 가능자는 학습자가 학습포기 신청한 경우에,  포기신청 시기 및 학습 진도율에 따른 차등 환불됩니다.
환불금액 지급기한은 (영업일 기준) 환불신청일로부터 5일 이내이고, 신청 방법은 학습 사이트 납부 화면에서 신청 가능합니다.

교육 시작일로부터 1개월 이내
학습 진도율 0% : 전액 환불
학습 진도율 25% 이내 : 교육비의 3/4 환불
학습 진도율 50% 이내 : 교육비의 1/2 환불
학습 진도율 50% 초과 : 환불 불가

교육 시작일로부터 1개월 경과
학습 진도율과 무관 : 환불 불가

수강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?

나의 강의실 > 학습 포기 및 환불 신청에서 수강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.

재시험이 가능한가요?

결과 발표일에 합격여부 확인 문자가 전송되며, 
시험 미응시자 및 불합격자에 대하여 결과 발표 당일부터 1회 재시험 기회가 부여됩니다.
재시험 결과 최종 불합격자의 경우, 교육 신청 및 교육비 납부 등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셔야 합니다.

시험 결과, 합격여부는 어떻게 확인하나요?

시험 결과 조회 및 발표는 학습 사이트에서 개별 조회 후, 확인이 가능합니다.
시험 이후 합격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문자발송이 될 예정입니다.

시험은 언제인가요?

2022년 2차수 치매전문교육 시험 일시는 6. 7.(화) ~ 6. 30(목) 기간 중 1일이며
시험 시간은 1시간 소요 예정입니다.
교육생이 신청한 치매전문교육장에서 시험이 실시되며,
반드시 신청한 시험 시간에 응시하셔야 합니다. 

교재는 어디에 있나요?

치매전문교육 온라인 이론 교육은 별도의 교재가 발송되지 않습니다.

학습지원센터 > 자료실  또는  나의 강의실>학습중인 과정>학습하기>강의실 내 자료실을 클릭하시면
해당 과정의 전체 교재 및 요약본 파일을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.

하루에 몇차시까지 학습할 수 있나요?

치매전문교육은 1일 최대 13차시까지 학습 가능합니다.
방문요양과정 / 시설과정을 수강하실 경우, 학습 종료 최소 3일전부터
학습을 시작해주셔야 수료 가능합니다.

[모바일학습] 꼭 Wi-Fi(와이파이)를 연결해야 하나요?

3G~5G 데이터를 사용해 학습할 경우, 데이터요금이 과다하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.
(무제한 요금제 사용 중이시라면 별도의 요금이 발생하지 않으나, 기본 데이터량 소진으로 속도가 저하될 수 있습니다.)

따라서, 반드시 Wi-Fi(와이파이) 환경에서 연결 확인 후 모바일 학습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.

[모바일학습] 모바일에서 학습창이 열리지 않아요.

사용하고 계신 모바일 기기의 팝업차단 여부를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.

[아이폰]
① 어플리케이션 중 [설정] 클릭
② 사파리[Safari] 클릭
③ [팝업차단]을 클릭하여 체크 해제

[안드로이드]
① 인터넷 실행 후, 폰 하단 좌측의 메뉴 버튼 클릭 > [설정] 클릭
② [컨텐츠 설정] 클릭
③ [팝업차단]을 클릭하여 체크 해제

[모바일학습] 모바일에서 동영상이 끊기거나 재생되지 않아요.

일반적으로 일시적인 오류인 경우가 많지만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무선 네트워크(Wi-Fi)가 현저하게 느리거나 네트워크 간섭이 심할 경우에는 프로그램이 멈춰있는 것처럼 보일 수 있으므로,
사용하고 계신 무선 네트워크의 연결상태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

지속적으로 문제가 발생되시는 경우, 해당 기기 펌웨어 패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업데이트 하시거나
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기기를 점검해보시기 바랍니다.

[모바일학습] 모바일에서도 설문 가능한가요?

모바일에서도 설문 참여 가능합니다.
교육 이수를 위해서는 설문조사 제출이 필수이므로 나의 강의실 > 설문에 꼭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.

[모바일학습] 모바일에서도 진도체크 가능한가요?

모바일에서도 PC에서 수강하시는 것과 동일하게 진도체크가 가능합니다. 
또한, 학습기간이 종료된 이후 PC와 모바일에서 모두 복습이 가능합니다.

[모바일학습] 제 모바일 기기도 학습 가능한가요?

기기 모델에 상관 없이 안드로이드 OS 기반 스마트폰, 아이폰 기기인 경우 가능합니다.
단, 일부 모바일 기기의 경우 호환성 문제로 학습이 원활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.
 

[모바일학습] 모바일에서 학습하려면 어떻게 접속해야 하나요?

스마트폰에서 '인터넷'앱을 실행하신 후
홈페이지 접속 후 PC에서와 동일하게 로그인 후 나의 강의실에서 학습 가능합니다.

[PC학습] 학습 중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는 버튼이 보이지 않아요.

모니터 화면의 해상도에 따라 학습창의 일부가 잘려 보일 수 있습니다.
아래 내용에 따라 처리해 보시기 바랍니다.

- 키보드 F11버튼을 누르면 전체화면으로 수강 가능하며, 수강완료 이후 F11버튼 또는 ESC버튼을 눌러 원상태로 복구

- 학습 창이 너무 작은 경우 학습창 사이즈를 늘릴 수 있는지 확인
   ※ 바탕화면 마우스오른쪽버튼 클릭 >개인설정 > 디스플레이 설정 > 모니터해상도 높음 > 확인 ※

[PC학습] 학습창이 나타났다 사라져요.

학습창이 나타났다 사라지는 현상은 툴바 설치로 인한 오류입니다.
이러한 경우 아래와 같이 조치 후 학습을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1. 인터넷창 상단의 [도구]버튼 클릭 → 팝업차단 → 팝업차단 사용 안함 설정
2. [툴바]에 마우스를 두고 [마우스 오른쪽 버튼] 클릭 → 툴바옵션 → 도구 → 팝업차단기(체크해제)

위 두 사항을 모두 설정하여 주시고 [새로고침]버튼을 클릭 후 학습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.

* 툴바삭제 방법
시작 > 설정 > 제어판 > 프로그램 제거 > 설치된 툴바 선택 후 삭제

[PC학습] 학습 진행시 다음 페이지로 넘어 가지 않거나 진도체크가 되지 않아요.

인터넷 브라우저의 쿠키값이 누적되며 발생되는 오류로,
사용하시는 브라우저에 맞게 쿠키값을 삭제한 후 재로그인하여 학습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.

[Intenet Explorer]
인터넷옵션 > 일반 > 검색기록 > 종료할 때 검색기록 삭제 체크 > 삭제 버튼 > 검색기록 삭제 > 삭제 > 적용 > 확인

[Chrome]
오른쪽 상단 세로 점 클릭->설정->고급->인터넷사용기록삭제->기간 :전체기간->인터넷사용기록 삭제 버튼 클릭하여 모두 삭제


문제가 지속되신다면, 인터넷 브라우저의 기본값 복원을 해보시기 바랍니다.

브라우저 메뉴 > 도구 > 인터넷 옵션 > 고급 > 고급 설정 복원 > 확인

[PC학습] 학습화면이 하얗게 뜨고 재생되지 않아요.

학습화면이 하얀화면으로 나오며 음성만 재생될 경우는
다음과 같이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팝업 차단 해제 조치 바랍니다.

1) Internet Explorer
설정 > 도구 > 인터넷옵션 >  개인정보 > 팝업차단 > 체크 해제  

2) Chrome
오른쪽 상단 세로 점점점 클릭 > 설정 > 고급 > 사이트설정 > 팝업 및 리디렉션 > 허용으로 변경
 

여러 PC와 핸드폰으로 동시에 학습할 수 있나요?

온라인 부정훈련 모니터링 규정에 의해 학습 중 다른 PC 또는 핸드폰으로 중복 로그인할 경우 
기존에 접속했던 PC 또는 핸드폰에서 강제 로그아웃 됩니다.

다른 PC나 핸드폰으로 변경하여 학습을 원하실 경우
기존 접속했던 기기에서 로그아웃 후 다른 PC 또는 핸드폰으로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.

1시간 넘게 학습했는데 진도가 왜 그대로인가요?

온라인 부정학습 모니터링 규정으로 인해 학습 중 1시간 동안 아무런 진행이 없는 경우
자동 로그아웃되어 학습진도 반영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
1시간 내로 학습 중 페이지 이동 등을 진행하시면 로그인 상태가 유지되며,
사정상 1시간 이상 학습 중 진행을 하지 못하신 경우 재로그인 한 후 학습을 시작해주시기 바랍니다.

교육이수 기준이 궁금해요.

온라인 교육(실습 포함) 진도율 100% 및 최종 설문조사 완료, 시험 점수 60점 이상시 교육이수가 가능합니다.
학습기간 종료 후 2022. 12. 31까지 복습 가능합니다.